정보공유

델EMC 새로운 인텔 CPU 탑재한 14세대 PowerEdge 서버 출시

장자영 2017. 7. 20.

안녕하세요. 다산데이타 장자영 주임입니다!

 

오늘은 이제 곧 출시될 새로운 서버를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지난 17일 인텔(Intel)이 차세대 제온(Xeon) 플랫폼 발표회를 개최하였습니다.

인텔이 거의 10년 만에 가장 진보한 플랫폼을 선보이는 것이라며 많은 산업 분야에서 혁신 과제로 떠오르는 클라우드 경제학, 지능적 데이터 분석, 5G 네트워크 시대에 알맞은 데이터 센터 인프라의 변화를 위해 스토리지, 네트워킹, 컴퓨팅에 최적화된 새로운 플랫폼이라고 설명하였습니다.

 

이런한 변화에 DELLEMC , HP, KTNF , 테라텍 등에서는 새로운 프로세서(Intel Xeon SP)를 탑재한 서버를 출시하고있고, DELLEMC에서는 지난 6월 27일 14세대 PowerEdge 서버 런칭 세미나를 개최했었습니다.

다산데이타도 참석 했다는건 안비밀! :D

 

그럼 오늘 다산데이타에서 DELLEMC에서 발표한

 

14세대 PowerEdge SERVER

 

를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PowerEdge R640 (1U,2소켓 랙 서버)

-일관적인 성능과 집적도

 

1U,2소켓 서버가 출시되었습니다.

PowerEdge R640은 고집적 스케일 아웃 데이터센터 컴퓨팅에 적합한 듀얼 소켓 1U 플랫폼입니다. R640은 집적도, 성능 및 확장성을 결합하여 애플리케이션 성능 및 데이터 센터 집적도를 최적화 합니다.

 

  • Dell EMC Ready Node for ScaleIO를 사용하여 배포를 단순화하고, 소프트웨어 정의 스토리지 노드를 3개부터 1000개 이상으로 쉽게 확장할 수 있습니다.
  • 최대 8개의 NVMe 드라이브로 스토리지 성능을 극대화합니다.
  • 이전 세대의 Xeon 프로세서보다 27% 증가한 프로세싱 코어 및 50% 증가한 대역폭을 제공하는 Intel® Xeon® SP로 컴퓨팅 리소스를 확장할 수 있습니다1.

 

아래는 R640 스펙시트 입니다.

Dell EMC PowerEdge R640 Spec Sheet.pdf

 


 

 

PowerEdge R740 (2U,2소켓 랙 서버)

-워크로드 가속화에 최적화된 솔루션

 

 

 PowerEdge R740은 가속기 카드 및 스토리지 확장성을 활용하여 애플리케이션 성능을 가속화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이 2소켓,2U 플랫폼은 가장 까다로운 환경을 구동하는데 필요한 최적의 리소스 균형을 제공합니다.

 

  • 검증된 사전 번들 구성의 맞춤형 Ready Nodes를 통해 VMware vSAN™ 배포를 단순화하고 가속화합니다.
  • 이전 세대 제온 프로세서보다 27% 증가한 프로세싱 코어와 50% 증가한 대역폭을 제공하는 인텔® 제온® SP로 컴퓨팅 리소스를 확장하십시오.1
  • R730에 비해 최대 50%의 사용자를 더 지원하는 더블 너비 GPU 3개가 탑재되어 VDI 배포를 확장합니다.
  • 부팅에 최적화된 내장 M.2 SSD를 사용하여 스토리지 공간을 확보합니다.

 

아래는 R740 스펙시트 입니다.

Dell EMC PowerEdge R740 Spec Sheet.pdf

 

아래는 실제 납품 준비 과정 중 작성한 리뷰 입니다.

http://dasandata.tistory.com/entry/DELL-PowerEdge-R740-%EB%A6%AC%EB%B7%B0-2U-%EB%9E%99%EC%84%9C%EB%B2%84-3GPU-%EC%A7%80%EC%9B%90

 


 

 

 

 

 PowerEdge R740xd (2U,2소켓 랙 서버)

-스토리지 성능 및 확장성 극대화

 

 

 

PowerEdge R740xd는 스토리지 확장성과 성능 사이의 완변한 균형을 제공합니다. 이 2U ,  2소켓 플랫폼은 소프트웨어 정의 스토리지, 서비스 공급업체 또는 가상 데스크톱 인프라스트럭처에 적합합니다.

 

  • Dell EMC ScaleIO Ready Node로 소프트웨어 정의 스토리지에 대한 배포를 단순화하고 3개~1,000개 이상의 노드로 간편하고 빠르게 구축할 수 있습니다.
  • 최대 24개의 NVMe 드라이브로 스토리지 성능을 최대화하며 요구 사항을 충족하도록 애플리케이션 성능의 확장할 수 있습니다.
  • 이전 세대 제온 프로세서1보다 27% 증가한 프로세싱 코어와 50% 증가한 대역폭을 제공하는 인텔® 제온® SP로 컴퓨팅 리소스를 확장하십시오.
  • 부팅에 최적화된 내장형 M.2 SSD를 사용하여 스토리지 공간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R740xd 스펙시트 입니다.

Dell EMC PowerEdge R740xd Spec Sheet.pdf

 


 

 

  PowerEdge R940 (3U,4소켓 랙 서버)

-미션 크리티컬 워크로드를 위한 강력한 스케일 업 솔루션

 

 

 

 

PowerEdge R940은 미션 크리티컬 애플리케이션 및 실시간 의사결정을 지원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소켓 4개와 NVMe 드라이브가 최대 12개까지 장착되는 R940은 단 3U로 확장 가능한 성능을 제공합니다.

R940은 R930보다 50% 더 많은 NVMe 드라이브를 지원하여 최대 48개의 DIMM(48개 중 12개는 NVMIMM일 수 있습니다.)과 최대 15TB의 메모리를 제공합니다.

 

  • 최대 12개의 NVMe 드라이브로 스토리지 성능을 최대화하며 애플리케이션 성능이 쉽게 확장되도록 보장합니다.
  • 이전 세대 제온 프로세서2보다 27% 증가한 프로세싱 코어와 50% 증가한 대역폭을 제공하는 인텔® 제온® SP로 컴퓨팅 리소스를 확장하십시오.
  • 48개 DIMM의 최대 15TB 메모리로 병목 현상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48개 중 12개는 NVDIMM일 수 있음).
  • 최대 13개 PCIe Gen 3 슬롯으로 확장하십시오.

 

아래는 R940 스펙시트 입니다.

Dell EMC PowerEdge R940 Spec Sheet.pdf

 


 

 

 

PowerEdge C6420 (2U,4소켓 랙 서버)

-고성능 하이퍼스케일 워크로드 전용 솔루션

 

 

PowerEdge C6420은 고성능 하이퍼스케일 워크로드에 적합합니다.

2U FF에 노드 4개가 장착되는 이 솔루션은 각 U의 집적도, 확장성 및 에너지 효율성을 극대화 합니다.

 

 

C6420 서버는 성능과 집적도가 함께 증가하는 스케일 아웃 환경의 동적 비즈니스 요구 사항을 지원합니다. PowerEdge C6420은 2U 폼 팩터로 최대 4개의 듀얼 소켓을 지원하며 Direct Liquid Cooling 옵션으로 전력량이 높은 프로세서를 지원하여 더 높은 성능을 제공합니다. InfiniBand 및 Omniqath 같은 NVMe 드라이브 및 패브릭을 추가하여 추가로 확장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기능 덕분에 C6420은 HPC(High Pergormance Computing), 빅데이터 분석 , SaaS(Softrware-as-a-Service) 및 웹 스케일 애플리케이션, 재무 모델링, 초단타매매 등 높은 확장성과 고성능이 요구되는 하이퍼스케일 컴퓨팅 워크로드에 적합합니다.

 

 

아래는 C6420 스펙시트 입니다.

PowerEdge C6420 Spec Sheet.pdf

 

 


14세대 PowerEdge에 공통적으로 변경된 Softrware를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클릭하여 확대해서 보세요. OprenManage Enterprise

 

●새로운 OpenManage 콘솔의 사용자 지정 보고 및 자동 검색 기능으로 관리가 간소화 됩니다.  

-어플리케이션 관리 및 케이블 등을 잘못 꽂으면 OpenManage가 관리하여

Console이 알려줍니다. 더불어, 페이지 속도도 3배 빨라졌습니다.

 

●업그레이드된 IDRAC9이 제공됩니다.

- IDRAC는 CPU와 별개로 들어가있는 DELLEMC만의 시스템 입니다.

 

●QuickSync2 기능을 활용하여 휴대폰 또는 태블릿에서 간편하게 서버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새PowerEdge 서버에 내장된 새로운 보안 기능을 활용하므로 전 세계 고객에게 정확한 데이터를 안정적으로, 안전하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출고부터 데이터 센터 구축에 이르기까지 확실히 보호될 수 있도록 안전한 구성 요소 공급망을 사용합니다.

-암호화 방식으로 서명된 펌웨어 패키지 및 보안 부팅을 통해 데이터 보안을 유지합니다.

-서버 잠금 기능으로 무단 또는 악의적인 변경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System Erase를 통해 하드 드라이브, ssd 및 시스템 메모리를 포함한 스토리지 미디어의 모든 데이터를 빠르고 안전하게 지울 수 있습니다.

 

 

변경된 전면 쌔시

변경된 드라이브 디스크

 

위 사진은 변경된 14세대 디스크 드라이브 사진 입니다.

 

14세대부터 보다 많은 디스크를 넣기 위해 가이드 설계가 변경되어 기존 13세대 서버의 가이드와는 호환되지 않습니다! (꿀정보^.~)

 

  

이상으로 새로운 CPU를 답재한 14세대 PowerEdge 서버 설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 제품이 출시될때마다 더 자세히 찍어서 제품별로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더불어, 더 자세한 제품 견적 및 상황에 맞는 서버 추천은 언제든 연락 주시면 친절하게 상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다산데이타

DELLEMC Premium Partner

 

Mmail@dasandata.co.kr

T : 02-871-9932

서울특별시 관악로 105 동산빌딩 5층 다산데이타 

 

-서버,스토리지,워크스테이션

-컴퓨터,각종 전산소모품,유지보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