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공유

윈도우 7 다운그레이드를 위한: 윈도우8 베이직 -> 윈도우8 프로 업그레이드

CheekyKite 2013. 2. 1.






고객사의 요청으로 

윈도우 8 베이직이 설치된 노트북에 윈도우 7 다운그레이드를 위해 

윈도우 8 프로로 업그레이드 하는 방법에 관련하여

협력사인 ***소프트 에 문의하여 답변받은 내용입니다 


문의주신 질문에 대한 답변입니다.

 

1.     윈도우 8 PRO DSP 버전은 노트북에 설치하면 약관 위반이죠?

ð  예…위반입니다. COEM(가칭 DSP) 제품은 조립PC 출고시 함께 공급되어야 하는 제품입니다. 노트북의 경우, 조립이 불가능하며, 제조사 별로 OEM계약을 Microsoft사와 맺고 진행을 하므로, COEM이 공급되는 것은 불가합니다.

 

2.     윈도우 8 기본 –> PRO로 업그레이드 버전 판매여부

ð  이전 Windows 7의 경우 Windows 7 Home(COEM) Windows 7 Pro로 업그레이드를 하는 방법은 Windows Anytime Upgrade 제품을 구매하시면 되었습니다. 현재 Windows 8의 경우 Windows Anytime Upgrade 정책을 저희도 아직 받지 못했습니다.

 

3.     업그레이드 버전이 없는 경우 – GGWA 윈도우 8 PRO 라이이센스 [ 5COPY(최소수량)

ð  정식제품명은 WinPro 8 MVL Legalization GetGenuine SMB 입니다

5Copy주문이 최소 수량입니다.

 

조만간 Windows Anytime Upgrade 정책이 나올 것입니다이 경우, GGWA를 구매하시는 것보다 금액은 더 낮을 것입니다시간이 되신다면조금 기다려 보시는 편이 좋을 것 같습니다.





현재로선 좀더 Windows Anytime Upgrade 정책이 나오기를 기다렸다가 진행하는 것이 

가장 낮은 비용으로 진행할 수 있는 방법이지만 

고객이 납품받아야 하는 기한이 있어 GGWA 라이센스를 제안하여 진행해야 할 것 같습니다.


(2013년 2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