납품실적_IT리뷰/스토리지

[신제품_PowerVault MD2412 언박싱!] MD1400 후속! DAS 최적화 스토리지!

콜이야 2023. 11. 27.

 

 

안녕하세요!  다산데이타 리뷰입니다!

 

이번 리뷰 제품은 PowerVault MD14XX 시리즈에서 업그레이드 된 PowerVault MD24XX 시리즈 입니다.

 

 

■  Dell Technologies PowerVault MD2412 출고제품 및 SPEC SHEET 안내

먼저 이번에 출고되는 PowerVault MD2412의 제품 사양을 소개 드리겠습니다.

 

스토리지의 제품사양은 스티리지 용량을 보시면 됩니다.

 

이번 출고 제품에는 전면부의 드라이브베이 12개를 16TB의 HDD로 가득 채웠습니다.

※ PowerVault MD2412 1대에는 22TB HDD를 최대 12개까지 설치할 수 있습니다.

 

 

 

 

아래를 클릭하여 SPEC SHEET를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powervault-md24xx-series-jbod-ss.pdf
0.26MB

 

■  Dell Technologies PowerVault MD2412 / MD1400 SPEC 차이

 

가장 MD1400과의 차이는 크게 2가지 정도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ⅰ. 16G 서버와의 보다 빠르고 원활하게 데이터 전송이 가능한 PERC H965e 레이드 컨트롤러

ⅱ. 호스트 인터페이스 속도 향상   

 

DAS에 사용되는 데이터스토리지로서는 적절한 성능 업그레이드 입니다.

 

[자체테스트 완료] 기존에 MD1400/1420을 사용하고 있다면 MD2412를 추가로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  Dell Technologies PowerVault MD2412 언박싱

 

출고되는 제품은 동작 테스트를 거칩니다.

 

언박싱을 진행하면 먼저 부속품들이 있는데, 설치 환경에 따라 언박싱 후 케이블 등이 추가되기도 합니다.

 

 

부속품 박스를 들면 안쪽에 PowerVault MD2412 제품이 완충제에 둘러쌓여 있습니다.

 

 

■ Dell Technologies PowerVault MD2412 동작테스트

 

스토리지 동작 테스트는 파워를 연결했을 때 설치된 HDD와 연결에 문제가 없는지가 가장 중요합니다.

 

 

설치된 HDD와 정상적으로 연결이 되면 초록 불빛이 나타나고, 주황색이면 장애가 있다는 표시입니다.

 

 

■ Dell Technologies PowerVault MD2412 구성

 

PowerVault MD2412의 전면부 입니다.

 

드라이브 옆으로 좌측에는 LED 패널이 있고, 이 패널을 통해 운영 중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파란색일 경우에는 정상적인 작동상태이며, 황색일 경우에는 장애가 있다는 표시입니다.

 

 

 

파란색 등 왼쪽 공간에도 몇가지 그림이 있는데, 장애 발생 시 어떤 장애가 있는지를 표현해 줍니다.

 

 

 

 

오른쪽으로 보이는 드라이브베이는 앞서 설명드린 것과 같이 12개의 7.2K SAS/FIPS 3.5" 드라이브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PowerVault MD2412 후면 입니다.

 

2개의 EMM(Enclosure Management Modules) 인클로저 관리모듈이 있습니다.

 

각각의 모듈은 디버그 포트, SAS포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래치/핸들을 당기면 모듈이 분리되어 EMM 내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상황에서는 분리할 필요가 없습니다.

 

 

 


 

 

제품에 대한 궁금증과 견적요청은 아래 연락처 및 이메일, 카카오챗을 통해 문의하실 수 있으며,

 

상단 메뉴의 '견적문의'를 통해서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