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공유/Dell 제품

[다산에서 알려주는 쓸데있는 CSG정보] 가볍게 구분해 보는 델 CSG 라인업

콜이야 2024. 1. 19.

 

안녕하세요!  다산데이타 입니다!

 

오늘은 [다산에서 알려주는 쓸데있는 CSG정보] 입니다.

 

CSG는 Client Solution Group 사업부분을 뜻합니다.

 

일반적으로 쉽게 접할 수 있는 데스크탑이나 노트북, 모니터 등의 제품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사실 우리나라에서는 데스크탑과 노트북을 말할 때 '델(DELL)'이라는 브랜드에 대해 모르는 분도 계시겠지만

 

1984년에 설립하여 올해로 창립 40주년을 맞이하는 굴지의 기업입니다.

 

다만 글로벌 서버시장의 1위 브랜드임에도 불구하고 델의 데스크탑과 노트북은 잘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오늘은 델이 보유하고 있는 CSG 라인업 중 데스크탑과 노트북에 대해서 가볍게 소개드리고자 합니다!

 

먼저 델의 노트북 라인업을 소개하겠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현재 델 노트북 모델은 대표적으로 6개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출처 : 델 홈페이지 (좌: Inspiron 16 Plus / 우: Latiude 5440)

 

 

[개인용] Inspiron(개인 일반) / Latitude(개인 사무)

 

저렴한 가격을 바탕으로 개인, 업무, 일반적인 엔터테인먼트가 가능한 브랜드입니다.

 

고성능 게임이나, 디자인작업 등이 아닌이상은 일반적인 상황에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부담 없이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다만 Latitude의 경우 엔터프라이즈(Enterprise) 제품으로 기업 사무용, 대규모 납품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고사양의 RTX 시리즈의 외장 그래픽카드는 구성되지 않지만 세부 구성 커스텀을 통한 확장성이 높습니다.

 

반면 인스피론은 개인용으로 판매되는 컨슈머(Consumer) 제품으로 사전에 구성된 제품에서 확장성이 높지 않지만

 

외장형 GPU, 하드디스크 용량 등 미디어, 게임 등에 보다 효율적인 사용이 가능한 제품입니다.

 

때문에 인스피론의 기본형은 저렴한 편이나 높은 수준의 GPU, CPU 등으로 구성된 제품은 상당히 고가입니다.

 

출처 : 델 홈페이지 (좌: XPS15 / 우: Precision5570)

 

 

[특수용] XPS(개인 작업용) / Precision(개인 학술용)

 

XPS는 미디어, 생산 등에 특화된 브랜드입니다.

 

예를 들면 포토샵, 일러스트, 영상편집 등 높은 수준의 GPU 등을 사용하기에 적당합니다.

 

작업의 특성에 맞게 디자인도 보다 세련됐으며, 디스플레이의 색감, 터치감 등에서 작업을 보다 수월하게 도와줍니다.

 

XPS도 Inspiron과 마찬가지로 컨슈머(Consumer) 제품으로 구성된 제품에서는 크게 확장성이 높지 않지만

 

그 목적에 알맞은 구성을 갖추고 있습니다.

 

Precision은 워크스테이션 모바일 제품입니다.

 

워크스테이션 제품 답게 고성능 서버 CPU인 인텔 제온 프로세서의 탑제가 가능하며,

 

NVIDIA의 서버용 GPU도 장착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용)

 

델 홈페이지에서도 가격 표시가 없으며, 200 후반대에서 1,000만원대 제품구성도 가능합니다.

 

제품 구성이 많다는 것은 Precision도 커스텀이 가능한 엔터프라이즈(Enterprise) 제품이라는 뜻이죠.

 

출처 : 델 홈페이지 (좌: G-Series G16 / 우: Alienware m16)

 

 

[게임용] G-Series(엔트리급 게임) / Alienware(고사양 게임)

 

게임용 노트북 브랜드는 모두 컨슈머(Consumer) 제품입니다.

 

델의 게임 노트북 브랜드는 독창적인 디자인과 게임에 특화된 디스플레이, 안정적인 열관리 등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또 이런 장점을 관리하는 내장 소프트웨어 등을 통해 보다 효율적인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게이밍에 특화된 스팩 등이 몰입도를 최상으로 높여주는 제품입니다.

 

 

 

다음은 델의 데스크탑 라인업입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데스크탑은 노트북과 비슷한 라인업이지만 Latitude와 G-Series가 없고, OptiPlex가 있는데요.

 

OptiPlex가 Latitude와 제품군이 비슷하고, 게임 브랜드는 Alienware로만 구성된 것으로 보시면 됩니다.

 

델의 브랜드 PC는 안정성, 보안에 특화되어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출처 : 델 홈페이지 (좌: Inspiron 3020 / 중 : XPS 8960 / 우: OptiPlex 7010 Plus)

 

 

[개인용] Inspiron(소규모 오피스) / XPS(개인 일반) / OptiPlex(개인 사무)

 

델의 기본모델은 Inspiron 으로 인터넷 서핑, 문서작업 등 기본적인 동작부터 구성에 따라 게임, 미디어 등도 가능합니다.

 

다만 델 라인업에서는 저렴한 가격으로 구성할 수 있기 때문에 소규모 오피스에서도 종종 활용되곤 합니다.

 

반면 XPS는 노트북 브랜드와 마찬가지로 멀티미디어 업무에 좋습니다.

 

구성에서부터 높은 수준의 GPU를 탑재하거나 CPU 수랭식 냉각 옵션을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전면/후면의 USB 포트도 작업에 효율성을 높일 수 있로고 구성되어 있습니다.

 

앞의 두 브랜드와는 다르게 OptiPlex는 엔터프라이즈 제품입니다.

 

기본적으로 높은 수준의 사무업무에 특화되어 있으며, 확장성이 좋은 브랜드입니다.

 

추가적인 하드 드라이브를 통한 용량 확보는 물론 GPU 구성도 자유롭습니다.

 

특히 추가 비디오 및 미디어 포트 설치는 물론 네트워크 어댑터(NIC)도 장착이 가능합니다.

 

엔터프라이즈 제품인 만큼 소프트웨어와 서비스 등에서도 다양하게 구성할 수 있습니다.

출처 : 델 홈페이지(Precision 3660)

 

[전문가] Precision(전문가/학술)

 

델의 대표 워크스테이션 브랜드인 Precision은 앞서 소개드린 OptiPlex의 상위 버전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Precision 역시 엔터프라이즈 제품으로 확장성, 안정성, 고 스펙 구성도 가능한 제품입니다.

 

특히 워크스테이션이기 때문에 서버용 CPU 인텔 제온 프로세서가 2개까지 장착 가능하며,

 

서버용 RTX A 시리즈의 GPU는 물론 PCIe 2장(RTX4090기준)도 구성이 가능합니다.

 

대체로 렉 서버를 사용해야하는 업무 수준 보다는 낮지만 AI, 딥러닝 등 높은 수준의 학술연구, 개발 등에 탁월합니다.

 

일반적인 판매는 되지 않고, 세부 구성에 대한 견적을 통해 구매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며 그만큼 고가입니다.

 

 

출처 : 델 홈페이지(Alienware R16)

 

[게임용] Alienware(게임특화)

 

외계인 로고를 사용하고 있는 델의 유일한 게이밍 데스크탑입니다.

 

게이밍 데스크탑 답게 그래픽카드 구성이 자유롭고 CPU 수냉식 냉각, 내부 케이블 최적화 등

 

뛰어난 온도 관리기술을 결합해 사용자에게 최적화된 플레이타임을 제공합니다.

 

특히 최신모델인 R16에 탑재된 Alienware Command Center 소프트웨어는 게임에 알맞은 환경을 제공합니다.

 

전면이 약간 위를 보는듯한 곡선형 디자인의 R15에 비해 R16은 조금은 밋밋한 모습입니다.

 

하지만 작아진 사이즈에 네모 깔끔한 디자인으로 공간활용적 측면에서는 더 좋아졌다는 평도 있습니다.

 


 

 

지금까지 델 테크놀로지스(Dell Technologies) CSG 브랜드에 대해 소개드렸는데요.

 

호환성과 내구성, 확장성, 그리고 보안성까지 CSG 브랜드를 통해서도 델(Dell) 만의 아이덴티티를 담아내고 있습니다.

 

노트북, 데스크탑을 구매하실 계획이 있다면 델 제품도 한번 알아보는 것은 어떠세요?

 

 

오늘의 '[다산에서 알려주는 쓸데있는 CSG정보] 가볍게 구분해 보는 델 CSG 라인업' 여기까지 입니다.

 


 

 

제품에 대한 궁금증과 견적요청은 아래 연락처 및 이메일, 카카오챗을 통해 문의하실 수 있으며,

 

상단 메뉴의 '견적문의'를 통해서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감사합니다.

 

 

 

 

댓글